식당 예약하기!!
대가족 여행준비를 하면서 제일 힘들었던 부분이 바로 대가족이 갈 수 있는 식당이 많지 않아서 고민이 제일 많았습니다. 타이베이 로컬 맛집은 테이블이 4~5개 있고 거기서 합석하면서 먹어야 하는 식당이 많기에 부모님이 좋아지 않을 거 같아 새벽까지 식당 검색만 한 적도 많았다. 해외여행을 와서 까지 한국식당을 가고 싶지 않아서 한국식당은 선택지에서 완전히 제외했습니다. 조식은 호텔에서 먹고 중신은 관광하면서 주전부리로 해결하고 석식을 맛있게 제대로 먹자로 계획을 했습니다.
🌟 식당 선정할 때 고려 한 점 🌟
1. 14명이 한 번에 들어갈 수 식당
2. 대만여행 분위기를 느낄 수 식당
3. 향신료가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식당
4. 환갑기념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식당
5. 웨이팅시간이 없거나 짧은 식당
6. 온라인 예약이 가능한 식당
1일 차 저녁식사 / 키키 레스토랑 (KiKi restrurant)
1일 차 석식을 키키레스토랑을 정한 이유는 14명이 한번 들어갈 수 있는 룸이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전에 와이프랑 대만여행 와서 맛있게 먹었었고 이 정도이면 부모님도 향신료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을 거 같아서 예약을 했습니다. KKday 또는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면 한 번에 예약 가능한 인원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전화 예약을 하는 게 좋습니다. 저희는 TST투어에 요청을 해서 14명을 동시에 예약했습니다. 10명 이상이 있는 룸으로 예약해 주셨어요. 대신 예약조건이 있습니다. 식사금액이 6,600TWD 이상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메뉴판을 검색해서 대략적으로 금액을 계산해서 6,600 이상 나올 거 같아서 고민 없이 바로 예약을 했습니다.
2일 차 저녁식사 / TBS剔邦饈Teppanyaki 大安区鉄板焼
대만 하면 철판요리가 유명하고 아버지 환갑과 어머니 생신을 기념하기 위해서 특별한 철판요리 식당을 찾다고 TBS 철판요리를 알게 돼서 예약을 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검색 시 많은 정보가 있지 않아서 걱정을 많이 했지만 14명이 같이 갈 수 있는 식당이 많지 않아 바로 예약했습니다. 보통 2주 전에 예약을 할 수가 있는데 제가 메일로 14명 인원인데 미리 예약을 받아 주실 수 없을까 하고 연락을 드렸더니 흔쾌히 예약을 받아주셨어요.
방문 전에 연락이 와서 좌석을 7명 / 7명 나눠서 먹으면 되고 인원이 많아서 주문을 먼저 해줄 수 있냐고 연락이 왔습니다. 냉동 랍스터랑 생 랍스터 둘 중 하나를 고르면 되는데 특별한 식사를 위해 Fresh lobster로 주문했어요. 가격은 1인당 1,800TWD 이에요. 아이들을 위해 따라 준비를 해주신다고 하고 만약 부족하면 그때 추가로 주문하면 된다고 친절하게 말해주셨어요. 그리고 환갑기념을 위해 간다고 하지 디저트 시간에 케이크를 준비해 줄 수 있다고 해서 신청했어요.
3일 차 저녁식사 / 마라훠궈 시먼딩점
마지막날은 춥고 대만 하면 훠궈!라고 생각을 해서 마라훠궈 시먼딩점을 예약했어요. 사실... 솔직히 식당 예약하면서 훠궈 식당이 제일 걱정이 되었어요 부모님이 향신료 때문에 드실 수 있을까 대만 입국하는 날까지 고민을 했어요. 이제 최선을 선택인가 더 좋은 식당은 없을까. 훠궈 맛집을 알아보면서 아.. 그냥 한국식당을 갈까 라는 생각을 아주 잠깐 했어요..😂 마라훠궈 예약은 TST투어 통해서 예약을 했습니다. 12명 앉을 수 있는 잘에 양쪽 끝에 의자 한 개씩 놔서 14명이 앉을 수 있게 만들어 줄 수 있다고 해서 예약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