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환갑을 기념하기 위해서 온 가족이 대만 여행을 가기로 결정했어요. 사실 일본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아버지가 일본은 싫다고 하셔서 여행지를 대만으로 결정했습니다. 여행지가 정해지고 나서 바로 여행준비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몇 개가 있었다... 첫 번째, 내가 여행 가이드로 자유여행을 가기로 했다는 점. 두 번째, 인원이 14명이라는 점. 이번 여행은 14명이 함께하는 자유여행입니다.🤣
1. 항공권 결제하기!
항공권을 한번에 10인 이상 구입할 수가 없었습니다. 우리는 14명이라 6명, 8명을 나눠서 항공권 예약을 하기 위해 알아보다가 놀(NOL) 카드 발급 후에 인터파크투어에서 할인을 받아 항공권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놀카드를 실물카드 등록하기 전에 온라인으로 결제할 수 있는 한도가 정해서 있었습니다. 이걸 모르고 있었어요. 그래서 6명을 온라인으로 구입 후에 실물카드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그 사이에 같은 항공편이 급액이 올라서 구입할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차선책으로 다른 항공권 8명이 따로 출국하기로 했습니다.
성인 10명, 소아 4명 총 14명 항공권을 6,490,000원에 구입했어요.
2. 호텔 예약하기
대만에 많은 호텔이 있지만 아버지 환갑 여행인지라 가격보다 룸컨디션이 좋고 교통이 편한 호텔 위주로 알아봤습니다. 그 중에 들어온 호텔이 있었습니다. 시먼딩에 위치한 "타이베이 가든 호텔" 입니다. 5성급 호텔이라고 하는데 제 생각은 좋은 4성급 호텔 정도 되는 거 같아요. 호텔 보다 장단점이 있지만 타이베이가든호텔의 가장 큰 단점은.. 시먼딩역에서 멀어요. 약 도보로 10~15분 정도 걸립니다. 하지만 저희는 3박 4일 일정 중 지하철을 이용할 계획이 없어서 저희한테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조식이 별로라는 평도 많지만 저희는 여행 내내 이용할 만큼 맛있었고 어르신들도 맛있게 드셨습니다.
저희는 아이가 있는 가족은 쿼드러플룸(더블베드 2개) 나머지 분들은 프리미어룸(트윈베드 2개)로 총 방 5개를 예약했어요. 금액은 3박 4일 310만 원으로 예약했어요.
3. 버스 투어 예약하기 ( TST 투어 )
많은 인원이 움직이여야 되서 어떻게 고민하다가 프라이빗 버스투어를 하기로 했어요. 대만에 많은 여행사도 있고 버스투어를 하는 많은 업체가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JJ투어랑 TST투어가 있는데요. 저희는 TST투어에서 버스투어를 진행하기로 했어요. 카페에서 찐 이용후기를 읽고 마음에 들어서 결정했어요. TST투어에서 예약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카카오톡으로 상담해 주시는 직원분이 엄청 친철하고 예약 전 이었는데도 엄청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감동을 받았습니다. 상담사님 성함을 모르는 게... 아쉬움만 남습니다.
3박 4일 중에 입국날, 출국날을 제외한 2일을 버스투어를 하기로 하고 예약했습니다. 금액은 하루 10시간 10,000 TWD이었습니다. TST버스투어는 10시간 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https://cafe.naver.com/traveltoseetaiwan
TST 대만현지여행사(무료 화련기차표... : 네이버 카페
tvN 합작 제작사,일반택시투어NO!,고급밴(벤츠)투어,대만골프투어,미니버스투어(대가족),호텔식당예약대행
cafe.naver.com
4. 공항픽업, 샌딩 예약하기 ( TST 투어 )
처음에는 MRT를 이용할려고 계획을 했다가 공항에서 많은 인원이 유모차와 케리어를 질질 끌고 다니면 정신없고 통솔하기 힘들 거 같아서 TST투어를 통해서 공항픽업, 샌딩 예약을 했습니다. 카시트를 필요로 한 아이가 두 명 있어서 벤 두대를 신청하고 각 벤에 카시트를 요청했습니다. 카시트는 무료로 해주셨어요. 금액은 벤 두대로 신청했고 픽업, 샌딩 각각 한대당 1500TWD 입니다. K*day 공항픽업, 샌딩도 고려를 했지만 리뷰에 불만이었다는 내용이 많아서 바로 버스투어를 예약하면서 공항픽업, 샌딩도 같이 예약했습니다.
5. 3박 4일 일정 계획하기
60대 1분, 50대 3분, 30대 4명, 20대 2명, 어린이 4명... 14명 모두 재미있어야 하는 대만 여행을 위해 일정을 짜봤습니다. 일정을 계획하면서 어려웠던 점은 14명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관광지를 찾는 것도 힘들었지만 제일 힘들었던건 대만 하면 식도락 여행인데 14명이 모두 들어가서 먹을 수 있는 식당을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유명한 맛집을 갈려고 하면 테이블이 몇개 없고 자연스럽게 합석해서 먹는 곳이 많아.. 포기해야 하는 곳도 많았습니다.
🌟 1일차 🌟
🌟 2일차 🌟
🌟 3일차 🌟
🌟 4일차 🌟
여행 전에 일정을 짜봤는데.. 일정대로 여행할 수는 걸 알고 있기에... 여행 후에 실제 여행 일정을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