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4 ~ 02.06 (2박 3일) 10명 대가족 제주도 여행 준비를 하면서 제일 신경 쓰고 있는 것이 바로 숙소이었습니다.
중문에 있는 제주부영호텔 & 리조트에서 2박을 할지 해비치 호텔 & 리조트에서 2박을 할지 계속 고민 중입니다. 웅쓰 패밀리만 여행을 갔을 때는 늘 부영호텔 & 리조트에서 숙박을 했는데 부모님도 함께하고 관광 기간이 짧다 보니 숙소 선택을 쉽게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여행은 부모님 2명, 동생네 가족 성인 2명, 소아 2명, 웅쓰가족 성인 2명, 소아 2명 총 10명 여행 예정입니다. 총인원이 10명이라서 숙소를 고르기가 어렵습니다. 우선 10명이 한 곳에 지낼 수 있는 객실이 많이 없습니다. 단독 펜션이나 빌라도 최대 인원이 10명 이하인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알아본 곳이 부영 호텔 & 리조트와 해비치 호텔 & 리조트입니다.
부영 호텔 & 리조트 - 프리미엄 스위트 오션뷰 ( 최대 8인 ) + 디럭스 트윈 (최대 3인 )
해치비 호텔 & 리조트 - 디럭스 빌리지뷰 더블룸 (성인 4명 + 아동 2명) 2개
두 개를 두고 계속 고민 중입니다.
부영 호텔 & 리조트
부영 호텔 & 리조트 - 프리미엄 스위트 오션뷰 ( 최대 8인 ) + 디럭스 트윈 (최대 3인 )
1. 중문관광단지에 위치.
2.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 있어서 걸어서 주상절리까지 갔다 올 수 있음.
3. 중문에 있는 호텔 중에서 가성비가 좋음.
4. 오션뷰라 좋음.
5. 주위에 맛집들이 많음.
6. 실내수영장 있음 ( 키즈 풀 있음).
7. 서귀포 올레시장이 가까움 (자차 20분).
8. 제주도 서쪽 관광하기 좋음.
해비치 호텔 & 리조트
해치비 호텔 & 리조트 - 디럭스 빌리지뷰 더블룸 (성인 4명 + 아동 2명) 객실 2개
1. 5성급 호텔.
2. 표선해수욕장, 제주민속촌 옆에 위치.
3. 주위에 맛집이 많이 없음. ( 식당 선택 폭이 좁음 )
4. 수영장이 부영보다 좋음 ( but 여행기간 동안 수영장 이용할 예정 없음, 현재 수영장 공사 중).
5. 키즈를 위한 시설이나 프로그램이 부영보다 많음.
6. 조식이 맛있음 (이디) *섬모라 레스토랑도 있지만 비싸요*.
7. 서귀포 올레시장이 까지 자차 40분.
8. 동쪽 관광하기 좋음.
조카와 아이들을 위해서 아쿠아플라넷을 방문 예정이라 해비치 호텔 & 리조트 쪽으로 마음이 기울고 있는데 볼드체로 표시한 부분이 계속 마음에 걸립니다. 부모님께 맛있는 음식을 많이 맛 보여드리고 싶은데 조식이나 석식을 먹을 때 선택이 적습니다. 그래서 다들 해비치 호텔 조식을 많이 먹더라고요. 또 저녁에 숙소에 들어와 다 같이 맥주와 야식을 먹으려고 하는데 주위에 큰 시장이 없어서 야식 선택 폭도 너무 적어요 그래서 다들 표선수산마트에서 회를 포장에서 숙소 해서 먹는 리뷰를 많이 보았습니다.
느영*영 제주도 여행 카페에 문의를 했는데 6 vs 1로 해비치 호텔 & 리조트가 우세했습니다.
다음 주에 제주도 가는데... 다음 주 화요일까지 고민하고 숙소를 선택할 예정 니다.